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마 제국이 영국을 정복하기 전, 켈트인의 최대 부족

by 좋은 정보 공유 블로그 2021. 8. 22.

로마 제국이 영국을 정복하기 전, 켈트인의 최대 부족인 영국인은 요크셔에 살고 있었습니다. 로마인이 영국에 들어간 후, 에보라 캠이 건설되었고, 후에 에보라 캠은 요크시로 발전했습니다. 요크셔는, 로마 통치의 최초의 2 세기에 브리타니아 북부의 중심지로서 번영해, 다음의 3 세기에 브리타니아·세쿠다(라틴계 제2 지구 브리타니아)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잉글랜드 왕국이 건국되기 1세기 전 요크셔에는 졸리빅 왕국이 있었습니다 오늘날에 이르는 대도시의 대부분은 노르만인이 잉글랜드를 정복했을 때 건설된 요크셔주의 면적은 1831년 당시 약 15,000km로 현재의 인구는 약 500만 명이었습니다 요크셔는 잉글랜드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주로 요크셔 구릉과 노스요크 목초지 등 넓은 녹지가 있습니다. 요크셔의 상징은 요크셔 집안의 하얀 장미입니다. 요크셔주의 깃발은 해군의 배경에 하얀 장미무늬가 있습니다. 요크셔 방언이 영국의 공용어의 하나로서 인정된 1974년 8월 1일 이래, 이 날은 요크셔·데이로서 축하되고 있습니다.

 

요크셔의 초기 정착민은 켈트계의 브리간트인 과 파리인이었습니다. 브리간츠족은 알프스나 켈트계 알레시아를 기원으로 하는 민족으로 현재의 노스 요크셔와 웨스트 요크셔에 정착하고 있었습니다. 브리간츠의 중심은 현재의 알도 바라로 로마시대에는 이슬륨 브리간툼이라고 불리고 있었습니다. 클라우디우스 프톨레마이오스의 저서 '지오 그라비아'는 브리간트의 아홉 도시 국가 중 여섯 개 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편 파리인은 현재 이스트 요크셔에 살고 있으며, 갈리아의 루테치아(프랑스 파리 근교)에 살고 있던 파리인의 친척이었습니다. 43년에 로마의 영국 정복이 시작되어 브리간트는 로마의 일원이 되었지만 브리간트는 카르티 두아 여왕과 그의 남편 베누티우스에 의해 통치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브리간트와 로마의 충돌의 결과였습니다 당시 영국에 있습니다서 가장 강력한 세력이었습니다.